메뉴 건너뛰기

장항 카이브 유보라

'GTX-C 속도전' 5Bay혁신설계까지, 청약수요 집중 '회천중앙역 대광로제비앙' 8일(수) 2순위 청약돌입

8일(수) 2순위 청약 진행·오는 14일(화) 당첨자 발표
GTX-C 조기 개통 호재·특화 평면구성으로 많은 청약 인기

 

뉴스4.jpg

 

GTX-C노선의 내달 착공과 조기 개통이 가시화되면서 기점역인 덕정역이 위치한 양주시 분양시장에 수요자들이 발길이 몰려들고 있다.

올 12월 착공과 2028년 개통이 목표인 GTX-C노선은 경기도 양주시 덕정역부터 경기 수원시 수원역까지 총 86.46km에 14개 정차역이 들어선다. GTX는 운행속도(표정속도)가 시속 100km에 달해 서울지하철 운행속도(시속 30km대)보다 3배가량 빠르다. 

기점역인 덕정역은 GTX-C노선 개통 시, 삼성역까지 20분 만에 도달할 수 있게 되어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아울러, 양주시는 인근 지역 대비 저렴한 시세를 기반으로 분양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GTX-C 노선 한정거장 차이인 의정부와 비교했을 때 양주 신축아파트는 3억원 가량 저렴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이에 따라, GTX-C노선 수혜지역 중 합리적 가격을 갖춘 단지를 향한 청약 열기도 뜨거운 상황이다. 

여기에, 쾌적한 주거생활과 직결되는 ‘평면 구조’도 청약 흥행의 요소가 되고 있다. 이에, 건설업계에서도 신규 공급 단지에 다양한 특화설계 요소를 도입하는 등 수요자 확보에 힘쓰고 있는 추세다.

대표적인 예가 베이(Bay) 설계다. 이는 기둥과 기둥 사이의 구획을 뜻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아파트 전면부에 배치된 거실 및 방의 개수를 말한다. 거실과 방 2개가 전면부에 접하면 3베이, 거실과 방 3개 등 총 4개의 공간이 전면부에 접해 있을 경우 4베이가 되는 식이다. 베이가 많을수록 채광과 통풍에 유리할 뿐만 아니라, 발코니 확장 시 분양면적 대비 실사용 면적도 넓어지면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극대화된다. 

이러한 가운데, 대광건영이 경기도 양주시 회천지구 A12블록에 조성하는 ‘회천중앙역 대광로제비앙’ 견본주택에는 지난 달 27일(금) 오픈 후 3일간 2만명이 넘는 수요자가 방문해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금일(8일) 2순위 청약을 진행 중이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14일(화)이며, 정당 계약은 11월 27일(월)부터 29일(수)까지 3일 간 이뤄진다. 

‘회천중앙역 대광로제비앙’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양주 – 수원역 및 상록수역 구간 85.9km를 잇는 GTX-C 노선의 수혜가 기대되는 단지로 노선이 개통되면 덕정역에서 삼성역까지 20분대로,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아울러 수도권 1호선 회천중앙역(예정)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로, 향후 회천중앙역 개통 시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1호선의 경우 종로•시청•용산 등 업무지구를 지나는 노선으로, 직장인들의 출퇴근 여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지 인근 평화로·회천중앙로 등을 통해 인접 지역은 물론, 덕계역 - 옥정지구간 연결도로를 통한 옥정지구까지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최고 29층, 전용 84㎡A•B•C 3가지 타입, 총 621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고, 지역 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역대급 명품설계를 적용, 입주민들의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분양면적 대비 실사용 면적도 늘렸다.

앞서 분양해 많은 인기를 얻었던 ‘양주회천 덕계역 대광로제비앙’과 ‘회천2차 대광로제비앙 센트럴’에 이어 경기도 양주시 회천지구 내에서 세 번째로 공급되는 대광로제비앙 아파트며, 앞서 공급된 단지 대비 혁신설계나 커뮤니티 등 특화요소를 더욱 강화한 만큼, 오픈 이후 주택전시관에 꾸준히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회천중앙역 대광로제비앙’ 관계자에 따르면 “GTX-C노선 착공 호재를 품고 있는데다, 실사용면적을 늘린 5Bay 설계 역시 수요자들 사이 호응이 컸던 단지” 라며 “정차역 인근 지역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가격경쟁력까지 겸비해 ‘회천중앙역 대광로제비앙’을 찾는 청약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5Bay 혁신 설계를 담은 ‘회천중앙역 대광로제비앙’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 마련되어 있으며 청약접수 고객들을 대상으로 C사 명품백 외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청약관련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출처 : 경상일보

이 게시물을

공유하기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수